겨울하면 생각나는 것 중에 하나가 온천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 나라에도 온천지가 있지만 옆 나라 일본은 온천이 정말 발달되어 있는 나라 중에 하나입니다. 화산이 많다 보니 전국 어디를 가든 온천에 갈 수 있을 정도이죠. 우리 나라 사람들도 겨울이면 단체든 개인이든 많은 사람들이 온천 관광을 즐기는데요. 그 많은 온천 중에 일본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온천지는 어디일까요? 자란넷 회원들이 뽑은 인기온천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본사람들이 추천하는 인기 온천지 베스트10
10위. 뉴토온천향, 미즈사와온천향, 타자와호수 고원온천 (지역 : 아키타현)
10위는 아키타현에 있는 뉴토온천향, 미즈사와온천향, 타자와호수 고원온천 입니다. 도쿄에서 신칸센으로 3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이곳은 아름다운 타자와 호수 근처에 있는 온천입니다.
9위. 아리마 온천 (지역 : 효고현)
9위는 효고현에 있는 아리마 온천입니다. 오사카에서 1시간 정도 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8위. 쿠로가와온천 (지역 : 구마모토현)
8위는 구마모토에 있는 쿠로가와 온천 입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온천지 인데요. 신경통과 관절염에 효과가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노천탕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7위. 이부스키 온천 (지역 : 가고시마현)
7위는 가고시마현에 있는 스나무시로 유명한 이부스키 온천입니다. 말 그대로 천연 온천 모래로 온천을 즐기는 온천인데요. 해변을 따라 조성된 모래사장에서 천연 모래로 찜질을 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라고 합니다. 특히 신경통, 근육통, 피부 미용에도 좋아 여성에게 대인기라고 하네요.
6위. 도고 온천 (지역 : 에히메현)
6위는 에히메현에 있는 도고 온천입니다. 도고 온천은 약 3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오랜 전통을 가진 온천 입니다. 온천 근처에는 상가도 있어 유카타 차림의 손님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5위. 노보리베츠 온천 (지역 : 홋카이도)
5위는 홋카이도에 있는 노보리베츠 온천입니다. 홋카이도에서 가장 수질이 풍부한 온천이라고 하는데요. 피부 미백 효과가 있고, 피로 회복에도 좋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4위. 벳푸 온천 (지역 : 오이타현)
4위는 오이타현에 있는 벳푸 온천입니다. 풍부한 온천수를 자랑하는 온천지 벳푸. 근처에 소쿠주 국립공원 등 많은 자연명소가 있어 더욱 인기라고 합니다.
3위. 유후인 온천 (지역 : 오이타 현)
3위는 오이타 현에 있는 유후인 온천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전국 2위를 자랑하는 온천 유량을 자랑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가을과 겨울에는 안개에 감싸여져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예쁜 상가들과 레스토랑이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2위. 쿠사츠 온천 (지역 : 군마현)
2위는 군마현에 있는 쿠사츠 온천입니다. 위 사진의 시설인 유바타케가 명물입니다. 유바타케를 중심으로 많은 숙소와 상점들이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1위. 하코네 온천 (지역 : 가나가와 현)
1위는 카나가와 현에 있는 하코네 온천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온천인데요. 아지사이덴샤(수국전철)로 유명한 하코네 등산철도의 마지막 역에 있는 온천지. 해발 700m 부근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특히 경치가 환상적이라고 합니다. 하코네 미술관과 고라 공원 등의 명소도 같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