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일반결제(안심클릭) 서비스에 가입하셨을 겁니다. 그리고 일반결제로 온라인 샵에서 결제를 진행하면 개인확인 메시지라는 것이 보이는데요. 이게 뭔지 모르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일반결제는 타인의 카드정보를 이용해서 부정거래를 할 우려가 있는 만큼 여러가지 보안 요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일단 일반결제 등록을 할때 개인확인 메세지를 등록하게 됩니다. 개인확인 메시지는 회원 본인이 일반결제 서비스 가입 과정에서 직접 입력하는 개인확인용 문구로서 결제창에 표시가 됩니다.
개인확인 메시지가 아닌 것이 나온다면 이는 일반결제 서비스 제공을 가장한 피싱 업체일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개인확인메시지를 변경하고 싶다면 신한카드 홈페이지 > 서비스 > 편의서비스 > 안심서비스 > 일반결제(안심클릭) 서비스 > 패스워드 변경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