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공사의 주거복지사업 체크

안녕하세요. 깨알정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lh공사의 주거복지사업에 대해 살펴볼까 하는데요. 우리나라의 부동산 가격이 수도권을 비롯하여 일부 지방의 경우 너무 높아 제대로 된 주거 환경에서 거주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다양한 제도를 운용하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lh공사의 주거복지사업입니다. 주거복지사업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 보니 자신의 상황에 맞는 주거복지사업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자세한 주거복지사업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주거복지사업 종류

행복주택

주거복지사업의 하나로 행복주택이 있습니다. 행복주택은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대학생 등 사회활동을 열심히 해야 하는 계층의 주거 불안정을 해소하기 위해 만든 제도인데요. 활동하는 곳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곳에 주택을 건설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2016년에는 3만 8천 호가 공급되었으며, 2017년에도 3만 8천 호가 공급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임대주택

가장 많은 분이 이용하고 있는 임대주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임대주택에는 국민임대, 공공임대, 영구임대, 다가구 매입임대, 기존주택 전세임대, 신혼부부 전세임대, 주거 취약계층 주거 지원 등 정말 다양한 임대주택이 있습니다. 보통 국민임대주택을 많이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 신혼부부라면 신혼부부 전세임대, 소년소녀가장이라면 소년소녀가정 등 전세 주택지원 등 자격에 맞는 주택을 신청하신다면 확률도 높을 거로 생각합니다.

lh공사의 주거복지사업

임대주택은 높은 주택 가격으로 기본적인 주거 환경을 이용할 수 없는 계층을 위해 국가에서 제공하는 임대주택인데요. 다양한 주택이 있으니 lh공사에 문의하여 꼼꼼히 체크하신다면 자신에게 맞는 주택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내 집을 갖는다는 게 너무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인생을 길게 보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다 보면 내 집을 갖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