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기기변경, 폰 변경시 수정사항

카카오뱅크 기기변경, 스마트폰 변경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다 다른 폰으로 변경한 경우나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도 계좌정보나 기타 이용정보가 지워지지 않고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을 하면서 번호는 그대인 경우에는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면서 "이미 계좌가 있으신가요?"를 선택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때 본인확인 수단인 신분증, 본인명의 휴대폰, 본인명의 타행계좌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매번 기기변경을 하라는 오류가 뜬다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카카오뱅크 번호변경

휴대폰 번호만 변경된 경우에는 메뉴 > 내 프로필 사진을 누르고 > 정보수정 >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기기변경 오류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일부 OS에서 발생하는 문제인데 카카오뱅크의 중요 정보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중요 정보가 삭제되어 매번 신분증 촬영을 요구하는 것이죠. OS 버전을 5.0(롤리팝) 이상으로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하네요. OS 업데이트가 어렵다면 휴대폰 잠금설정을 PIN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갤럭시노트2, 3, 갤럭시S4, LG G Pro 등에서 발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