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 디르함 환율과 두바이 여행 환전 tip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르함(Dirham, AED)은 아랍에미리트의 화폐단위, 돈단위입니다. 모로코에서도 디르함을 화폐 단위로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은 두바이 여행을 많이가는 만큼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에 대해 얘기 해볼까 합니다.
아랍에미리트(UAE)는 국가가 워낙 잘사다 보니 거지도 연봉이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물가도 비싼 만큼 여행객 입장에서는 어느 정도 충분한 여행경비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디르함 환율은 네이버나 구글에서 아랍에미리트 환율로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디르함 환율 : http://ko.exchange-rates.org/Rate/AED/KRW
간략하게 보면 1디르함에 300원 정도, 100디르함은 30,000원, 1,000디르함은 300,000원으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두바이 여행 시 디르함을 환전해야 하는데, 디르함 환전은 국내 은행에서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런 화폐 같은 경우 국내에서 환전하면 수수료를 꽤 많이 부담해야 해서 다른 방법을 추천하더군요. 일단 디르함은 달러(USD)에 대해 고정환율제입니다. 디르함과 달러는 환율 변화가 없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한국에서 여행 전 달러로 환전해서(90% 우대 받고) 아랍에미리트에 도착해서 현지 은행에서 디르함으로 환전하면 더 좋더군요. 환전소는 두바이 관광안내 지도에 보면 잘 나와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