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이나 ATM기, 스마트뱅킹 등을 사용하다보면 비밀번호 3회 오류로 거래 제한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른 일반 사이트는 비밀번호 변경으로 재설정을 하면 되지만, 은행은 인터넷으로 비밀번호 오류 재설정이 불가능하죠.
우리은행도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입니다. 비밀번호 오류로 거래제한이 되면 성인은 신분증과 통장을 가지고 영업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으론 안됨)
그리고 비밀번호를 안다면 거래제한 해제를 하고, 모르면 재설정을 하면 됩니다. 미성년자는 성인과 다른데요.
미성년자는 혼자서 은행에 가도 비밀번호 재설정을 해주지 않습니다. 부모님, 보호자와 동행을 해야 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은행에 연락하여 혼자 방문해도 되는지와 서류(학생증, 기본증명서, 등본 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