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좌석지정 하는법 간단 팁

KTX를 자주타거나 비행기를 몇번 타보신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인터넷으로 예매를 하는 경우 결제를 하고, 승차권 발권까지 하고나면 자신이 앉고 싶은 좌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잘 모르시는 분들은 예매를 하더라도, 실제 공항에 가서 탑승수속을 밟을 때 좌석지정이 랜덤이나 선착순으로 지정 되는걸로 알고 있더라고요.

처음엔 잘 모르니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항공사 중에서 아시아나 좌석지정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평소 자신이 생각하기에 이 자리가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사전에 좌석 예약 서비스를 통해 좌석지정을 빨리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아시아나 좌석지정 서비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아시아나항공에서는 사전 좌석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소 선호하시는 좌석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 만큼 편안한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좌석을 예약하셨다고 해도 항공편 출발 48시간 이전부터는 온라인 체크인을 하여 최종적으로 예약된 좌석을 결정해야 좌석지정이 완료됩니다. 이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좌석지정 이용 대상

좌석지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항공권 결제를 완료해야 합니다. 다만, 공동운항편이나 10명 이상의 단체 고객, 만 2세 미만의 유아를 동반하신 고객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국내선의 경우 항공편 출발시간 30일전부터 48시간 전까지, 국제선의 경우 항공편 출발시간 328일 전부터 48시간전까지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공항사정이나 항공기 교체 등의 사정으로 예약한 좌석이 변경될 수 있으며,출발 당일 정해진 시간내에 탑승수속을 하지 않으면 사전에 예약한 좌석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국내선 출발 20분 전, 국제선 출발 70분 전까지 해야 함)

아시아나 좌석지정 하는 방법

인터넷으로 예매하신 경우 간편하게 사전 좌석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예약목록에서 사전예약을 할 예약번호를 선택하시고, 예약 상세보기 화면에서 '사전좌석예약'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 좌석지정 하는 방법

예약하는 탑승객을 선택하고, 좌석 배치도를 보면서 예약할 좌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탑승객 선택

예약완료 후에는 다시 한번 꼭 확인하시고요.

웹체크인, 좌석지정 확인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렇게 예약을 한 경우에도 항공편 출발 48시간 이전부터는 미리 체크인을 하여 사전 예약한 좌석을 최종적으로 결정하셔야 좌석지정이 완료됩니다. 오늘은 아시아나항공의 좌석지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우리나라 항공사 중에 아시아나항공이 제일 신뢰감이 가고 좋더군요. 그럼 예약하신 여행 즐겁게 다녀오시기 바라며, 몸 건강히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저는 여기서 이만 포스팅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