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공군이 보유한 최고의 전투기 톱4

일본은 제2차 세계 대전을 일으킨 댓가로 군대를 가질 수 없는 나라가 되었지만 자신을 지키기 위한 부대라는 뜻을 가진 자위대를 만들어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군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 법도 개정하고 있어서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많은 나라에서 경계를 하고 있습니다. 과연 일본이 가진 군사력을 어느 정도가 될까요? 먼저 공군이 보유한 최고의 전투기 톱4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1. 맥도넬 더글라스 F-4EJ 팬텀2

▲ 맥도넬 더글라스 F-4EJ 팬텀2는 미군 해군의 전투기로 개발된 함상 전투기 입니다. 베트남 전쟁에서 큰 활약을 펼친 결과 많은 국가에서 채택되어 다양한 모델이 만들어진 전투기 입니다.

2. 미쯔비시 F-2 전투기

▲ 미쯔비시 F-2 전투기는 F-1의 후속모델 입니다. 1995년 첫비행을 시작으로 2000년부터 실전 배치를 시작했습니다. F-2는 F-16을 대형화한 전투기로 기체에 공대함 미사일을 4발 장착할 수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함 공격 능력과 대공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3. 맥도넬 더글라스 F-15J 이글 전투기

▲ 맥도넬 더글라스 F-15J 이글 전투기는 미국의 보잉사가 개발한 F-15C/D 제공 전투기를 미쓰비시 중공업에서 항공 자위대 용으로 생산한 전투기 입니다.

4. 록히드 마틴 F-35A 라이트닝2 전투기

▲ 록히드 마틴 F-35A 라이트닝2 전투기는 미국 록히드사에서 개발중인 다목적성 스텔스기 입니다. 곧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