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많이 가는 해외여행지 중 베트남은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죠. 치안도 좋고 자연환경도 좋기 때문일까요. 다낭이나 하노이, 호치민, 나쨩 등의 여행정보를 많이들 검색하더군요. 그리고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건 환전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베트남돈 환전은 국내에서도 가능하고 베트남에서도 가능합니다.
베트남 여행 환전 방법
베트남 돈 단위인 동 환전은 국내에서도 가능하고 베트남 현지에서 한국돈을 바로 동으로도 환전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해서 조금씩 동으로 환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떤 것이 가장 이익일까요?
매일 환율도 체크하고 현지 환전소의 달러 환율, 원화 환율을 체크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럴 수도 없고, 현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한국에서 동으로 전액 환전하는 것만 피하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동이 남으면 다시 한국돈으로 바꿔야 하는데, 수수료를 꽤 많이 손해보기 때문이죠.
가장 좋은건 한국돈을 그대로 들고가서 사설 환전소에서 조금씩 환전(공항에서 숙소 이동 시 택시비)하거나 한국에서 동 일부와 달러로 환전해서 달러를 조금씩 환전해서 사용하는 겁니다. 베트남이야 물가도 저렴하기 때문에 여행경비가 그리 많이 필요없을거라 생각되고요. 동이 남으면 아깝기 때문에 조금씩 환전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여행 시기가 10월~12월이라면 날씨 정보도 확인하시고요.